오늘은 스테이크 관련 레시피입니다. 스테이크요리 한번만들어봅시다.


와인삼겹살 스테이크


재료 - 삼겹살1덩이나 앞다리살 or 뒷다리살, 소금약간, 후춧가루약간, 식용유, 소스(와인반컵, 설탕1스푼, 물엿1스푼, 김치국물3스푼, 다진김치4스푼, 다진청양고추1스푼, 통깨)

만들기 - 1 기름을 두른팬에 고기를 소금과 후추를 살짝 뿌려 노릇하게 구워줍니다. 2 겉이 익으면 페이퍼 타월에 고기를 싸서 전자레인지에 5분간 돌린다음 예쁜 접시에 담아줍니다. 3 소스재료를 팬에 끓여 소스를 만들고 고기에 부어주면 완성됩니다.



토시살 스테이크


재료 - 토시살300, 올리브오일, 페퍼스테이크시즈닝2/3스푼, 느타리버섯 200, 새송이버섯3개, 쌈채소 적당히, 소금약간, 드레싱(양조간장2스푼, 올리브유2스푼, 매실청2스푼, 감식초2스푼, 맛술1스푼, 다진마늘2스푼, 다진대파, 양파반개다진것, 빨강&노랑파프리카 각각1/3개씩 다진것)

만들기 - 1 토시살에 올리브오일 2스푼과 페퍼스테이크시즈닝을 섞어 재워줍니다. 2 새송이와 느타리를 씻어 적당한 크기로 썰어줍니다. 3 샐러드용 채소를 깨끗이 씻어 찬물에 담가놔줍니다. 4 드레싱 소스를 잘 섞어 드레싱을 만들어줍니다. 5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토시살을 입 맛에 맞게 익혀서 접시에 담고 육즙이 남아있는 팬에 버섯을 재빨리 볶아줍니다. 6 익힌 토시살 위에 버섯볶음, 샐러드용 채소를 올린 다음 드레싱을 뿌려주면 완성됩니다.


함박 스테이크


재료 - 쇠고기다짐육500, 돼지고기다짐육250, 계란3개, 양파1개, 우스터소스2스푼, 우유150, 마늘가루1스푼, 인스턴트커피1스푼, 스테이크소스, 파슬리

만들기 - 1 양파를 잘게 다져 팬에 볶아줍니다. 2 쇠고기, 돼지고기 다짐육을 볼에 담아 섞어 버무린 다음 우유, 마늘가루, 커피, 볶아 놓은 양파를 넣어 섞어줍니다. 3 손바닥 크기로 두툼하게 만들어 기름을 두른 팬에 구워서 예쁜 접시에 담아둡니다. 4 스테이크 소스를 뿌리고 계란후라이를 올린 다음 파슬리를 솔솔 뿌려주면 완성됩니다.


와인부채살 데리야끼스테이크


재료 - 부채살200, 소금약간, 후춧가루약간, 파프리카 반개, 통마늘3쪽, 방울토마토, 올리브오일, 소스(레드와일300, 아가베시럽2스푼, 버터2스푼, 간장1스푼, 생크림 500)

만들기 - 1 통마늘을 올리브 오일을 두른 팬에 볶아줍니다. 2 소스 재료를 팬에 담에 졸을 때까지 끓여줍니다. 3 부채살에 칼집을 낸 다음 스테이크용 파우더나 없으면 소금과 후추를 살짝 뿌려놔줍니다. 4 파프리카를 먹기 좋게 잘라 올리브 오일에 살짝 볶아줍니다. 5 방울 토마토는 반으로 잘라주고 부채살을 먹기 좋게 구운다음 예쁜 접시에 답아줍니다. 6 소스를 붓고 파프리카, 마늘, 방울 토마토로 토핑을 해주면 완성됩니다.


참스테이크


재료 - 소고기(등심)200, 양파1/4개, 노랑&빨강파프리카 각 1/4개씩, 양송이3개, 소금약간, 후춧가루약간, 케찹3스푼, 머스타드소스1스푼, 칠리소스1스푼, 올리브오일약간

만들기 - 1 고기는 한입 크기로 먹기 좋게 잘라 오일을 살짝 뿌려놔줍니다. 2 양파, 파프리카, 양송이를 서로 비슷한 크기로 먹기 좋게 잘라놔줍니다. 3 케찹, 머스타드소스, 칠리소스를 섞어 소스를 만들어줍니다. 4 기름을 두른팬에 채소와 양송이를 넣고 볶아 주고 접시에 덜어놔둡니다. 5 고기를 볶아주다가 소스를 넣고 섞어준 다음 볶아 놓은 채소, 양송이를 다시 함께 섞어가며 볶아줍니다. 6 소금, 후춧가루로 간을 하며 볶아서 예쁜 접시에 담아주면 완성됩니다.

+ Recent posts